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길
위 치(도로명)

- 충남 태안군 안면읍(군도 14호선)

특 징


-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길’은 ‘안면송’이라고 불리는 곧고 푸른 소나무와 은빛 모래밭을 뭍으로 밀어 올리는 바다 사이에 한 줄 금을 그으며 뻗어 있음

- 2002년에 개최된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장의 주 진입로로 이용되기도 했던 이 도로는 자연산 대하의 주산지인 백사장 포구부터 곱고 단단한 모래가 사막처럼 광활하게 펼쳐진 삼봉해수욕장을 지나 갯바위와 자갈이 많아 아기자기한 방포해수욕장까지 연결됨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해수욕장 중에서 으뜸을 꼽으라면, 단연 꽃지해수욕장이다. 해변을 따라 해당화와 매화가 많아 ‘꽃지’라는 명칭을 얻은 이곳은 장장 5㎞에 걸친 은빛 모래밭과 넘실거리는 서해, 푸른 소나무 숲 등이 이름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선보인다. 애틋한 전설을 간직한 할미?할아비 바위 뒤로 지는 해가 장관을 연출하는 이곳은 변산 채석강, 강화 석모도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일몰 명소로 손꼽힌다.

방포해수욕장

 

 

안면도에서 최초로 개방된 방포 해수욕장은 길이 700m, 폭 200m 정도로 규모는 크지 않지만, 수심이 완만하고 주변에 많은 볼거리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곱고 깨끗한 모래로 이루어진 안면도의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자갈과 바위가 많아 갯바위 낚시가 성하고, ‘물 반, 고기 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최적의 낚시 포인트로 꼽힌다. 젓개 포구와 가까워 가오리, 아나고, 우럭, 고등어 등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도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내에는 야영장을 비롯하여, 전망대, 체력단력장, 수목원, 산림전시관 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고 안면도 자연 휴양림을 중심으로 꽃지, 삼봉, 방포 해수욕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