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서해안 관광 배롱나무 도로
위 치(도로명)

- 충남 서천군 종천면(군도 5호선)

특 징


- 서천군 군도 5호선 서해안 배롱나무 도로는 서해안고속도로 개통과 주5일 근무제 확산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서해안 관광지의 관문 도로이며, 주변에 해송군락지, 해돋이해짐이, 수령이 500년 된 동백나무숲(천연기념물 169호), 춘장대해수욕장, 홍원항, 마량항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관광도로이기도 함

- 도로의 대부분이 바다를 볼 수 있는 최상의 드라이브코스로 해질 무렵 차안에서 보는 낙조는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하며, 도로변 해안에는 각종 조개 및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는 갯벌이 널려 있고 바다낚시의 요충지와 인근에 해양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도로임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희리산 자연휴양림

 

 

희리산 자연휴양림에 가면 처음 맞는 곳이 저수지로서 낚시를 겸한 산림휴양이 가능하며, 저수지를 관망하기 좋은 곳에 세워놓은 팔각정은 관광객이 주로 찾는 인기 코스중 하나이다. 이곳은 산 전체가 해송으로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간직한 채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숲속의 집과 해송림, 저수지가 잘 어우러져 있어 경관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갯벌 체험지

 

 

월하성과 선도리, 장포리는 서천 해안 중에서도 갯벌이 잘 발달된 곳으로서 이곳에서는 수많은 작은 생명체로 살아 숨 쉬는 갯벌을 몸소 체험해볼 수 있다.

살아 숨 쉬는 이곳 서천의 갯벌은 어린이들에게 생태체험학습장으로 어른들에게 조개잡이의 즐거움과 넉넉한 자연을 테마로 한 관광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마량리 동백숲

 

서천의 마량리에는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500년 수령의 동백나무숲이 있다. 유난히 붉은 꽃을 피우는 이곳에 들어서면 밖과는 사뭇 다른 감흥을 느끼게 된다.

동백숲을 나와 동백정에 올라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아름다운 오력도와 그 앞을 오가는 고깃배가 어우러져 평온한 바다풍경을 만들어낸다. 또한, 일몰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하여 해질 무렵이면 사진작가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