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동해안의 아름다운 국도
위 치(도로명)

- 강원 양양군 양양읍 정암리 ~ 속초시 대포동(국도 7호선)

특 징


- 국도7호선은 동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뻗어있는 국토간선도로로서 동해안 일주도로라고도 불리며, 총연장이 506㎞에 달하는 국내최장 해안도로임

- 국도 7호선 중 강원도 양양~속초 구간은 해안을 감도는 시원함과 설악산 숲 속 짙은 향기가 배어있는 고품격 무공해 도로로서 바다를 바라만 보아도 도시에서 찌든 스트레스가 확 날아갈 듯 가슴이 후련하며, 푸른 바다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 그리고 끝없이 길게 늘어지는 모래사장의 풍경이 아름다움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낙산해수욕장

 

 

속초에서 남쪽으로 16km 지점에 위치한 낙산해수욕장은 동해안 지역의 많은 해수욕장 중에서 경포대 해수욕장과 함께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꼽히는 곳이다. 이곳은 울창한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4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설악산에서 흘러내리는 남대천이 하구에 큰 호수를 이루고 있어 담수도 풍부하다. 부근에 관동팔경의 하나인 낙산사와 의상대 등 명찰과 고적이 있어 많은 관광·휴양객이 찾는 곳이다.

대포항

 

 

설악산 기슭의 깨끗한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은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 할 수 있으며, 설악산이 두드러진 관광지로 바뀜에 따라 고급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게 되었다.

설악산과 척산온천, 동해바다, 청초호와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에 대포항이 위치해 있어 최근에 와서는 어항으로서의 대포보다는 관광지로서의 대포로 더욱 더 각광을 받고 있으며, 연평균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신선한 생선을 즐기려고 찾는 곳이다.

속초해수욕장

 

눈부신 백사장을 푸른 송림이 감싸고 있는 속초해수욕장은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운치를 더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약 9,000평에 달하는 넓은 모래사장을 보유하고 있고 수심이 평균 1m로 완만하여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특히, 이곳은 설악산과 가까워 내설악 쪽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