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드라이브 갈까 하이킹 갈까[진해시 해안관광도로]

위 치(도로명)

- 경남 진해시 웅천동 ~ 웅동1동(중로 3-21 및 중로 3-22)

특 징

- 진해시 웅천동 사도마을에서 영길마을까지의 해안변을 따라 약 20㎞에 이르는 해안관광도로서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진해지역의 새 관광 명소로 각광받는 곳임

- 도로 양쪽으로 벚나무, 아열대 식물 등이 식재되어 있어 해안도로의 아름다움을 더하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도로 중간 중간에 휴게소(Scenic Point)와 주차공간, 자전거도로 등이 함께 조성되어 있음

- 낚시하기가 좋은 곳으로 알려져 인근 부산, 창원등지의 낚시꾼들도 즐겨 찾는 낚시 명소이기도 함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수상레저랜드(코리아 마린)

 

 

웅천 와성마을 해안도로변 수상레저 시설은 고급레포츠로 인식되던 수상 오토바이와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등 수상레져를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서 물보라를 일이키며 바다 위를 달리는 짜릿하고도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해마다 여름이면 수상오토바이 경기대회를 열어 전문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묘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진해해양공원

 

 

진해해양공원은 군항도시 진해의 특성에 맞는 독특한 아이템을 살려 해군본부로부터 무상 양여된 퇴역함(강원함)을 활용하여 건립한 해양레져공원이다.

군함전시관, 해전사체험관, 해양생물테마파크 등 바다와 연계하여 다양한 놀이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수치해안

 

산자락을 병풍처럼 뒤로하고 앞으로는 잔잔한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조그만 마을 수치해안은 옛날에는 몇 가구가 살지 않는 조그만 부락이었지만 이제는 생선회하면 수치를 연상케 하는 진해의 명소가 되었다.

잔잔한 바다와 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고 싱싱한 회와 얼큰한 매운탕은 식도락가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며, 사시사철 어종이 다양하고 풍부하여 방파제 또는 배를 이용한 낚시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