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마음을 맑게 하는 심산계곡 치악산 가는 길

위 치(도로명)

- 강원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학곡저수지 ~ 치악산국립공원 주차장(군도 1호선)

특 징

- ‘심산계곡 치악산 가는 길’은 학곡저수지에서 시작하여 치악산 매표소에 이르는 구간으로 칸나와 야생화, 치악산을 상징하는 돌탑 등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으며, 마을을 지나 치악산(구룡사) 입구까지 이어지는 약 2㎞ 구간은 계곡과 천연림 속으로 난 길을 산책하며 자연의 진면모를 느낄 수 있음

- 봄에는 진입로에 만개한 철쭉, 여름에는 수많은 들꽃들, 가을에는 단풍나무와 느티나무의 오색단풍이 마치 불속에 들어와 있는 듯 황홀함을 부여하며, 겨울에는 크고 작은 산줄기들의 설경이 한 폭의 동양화를 감상케 하는 등 계절마다 신비의 아름다움을 제공함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치악산

 

 

치악산은 주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대봉, 향로봉, 매화산 등의 봉우리로 이루어 졌으며, 예부터 동악명산이라 하였다.

구룡사, 상원사 등 신라 천년의 역사적인 사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혜미산성 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세렴폭포, 입석대, 사다리병창 등 치악8경과 더불어 천하절경을 이룬다.

간현관광지

 

 

간현관광지는 송강 정철이 "한수를 돌아드니 섬강이 어드메뇨, 치악이 여긔로다" 라고 ‘관동팔경’에서 그 절경을 예찬할 정도로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남한강의 지류를 타고 흘러온 섬강의 푸른 강물과 넓은 백사장, 삼산천 계곡의 맑은 물에 기암, 준봉이 병풍처럼 그림자를 띄우고 있으며, 관광 단지 맞은편의 간현암에서는 암벽타기를 할 수 있다.

치악산 자연휴양림

 

치악산휴양림 주변에는 칠성바위, 거북바위, 벼락바위 등 기암괴석이 능선에 즐비하며, 산책로를 따라 오르면 가까이 남대봉에서 멀리 비로봉까지 치악산줄기가 한눈에 들어온다.

물놀이터, 전망대, 피크닉장, 삼림욕장, 취사장, 야외교실 등의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었으며,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여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