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흰눈이 흩날리듯 아름다운 벚꽃 길

위 치(도로명)

- 충남 청양군 대치면 탄정리 ~ 장곡리(지방도 645호선)

특 징

- 계절의 변화가 뚜렷한 칠갑산은 해마다 봄이 되며 산철쭉과 벚꽃으로 단장하여 우아한 자태를 자랑하며, 하늘빛, 땅빛, 물빛이 모두 아름다워 청양의 알프스라 불림

- ‘흰눈이 흩날리듯 아름다운 벚꽃길’은 칠갑산 남쪽 기슭에 자리 잡은 장곡사 입구까지 약 6km 구간에 걸친 도로를 따라 길게 벚나무들이 늘어선 멋들어진 도로임

- 칠갑산과 더불어 멋들어진 벚꽃 구름을 만들어 봄철 상춘객들을 맞이하고 있음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칠갑산자연휴양림

 

 

보건휴양의 국민적 욕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70㏊의 울창한 천연림의 조성된 칠갑산자연휴양림은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삼림욕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통나무집, 원두막, 야영장, 수련원, 강의실, 전망대,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물놀이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어린이를 위한 자연학습장과 각종 행사를 할 수 있는 잔디공원도 있어 가족 단위나 단체 행사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천장호

 

 

칠갑산 동쪽 기슭의 36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는 인공호반 천장호는 안개와 구름이 내려 덮이고 걷히는 모습이 칠갑산의 경관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맑고 푸른 물은 호면이 고요하고 호중에 뻗어 들어간 산자락이 더욱 그 경치를 돋우고 있는데 이 산등에는 정자가 설치되어 명소가 되고 있다. 이른 봄 잡히는 빙어는 천장호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어 해마다 관광객과 낚시꾼이 증가하고 있다.

장곡사

 

장곡사는 칠갑산 남쪽 기슭에 자라잡고 있는 가람으로 다른 사찰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상?하 대웅전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보 제58호 장곡사철조약사여래좌상부석조대좌, 국보 제300호 장곡사미륵불괘불탱, 보물 제162호, 제181호인 상?하 대웅전, 보물 제174호 장곡사철조비로자나좌상부석조대좌 등 전국적으로 보기 드물게 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어 전국에서 신도들과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