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벚꽃과 단풍으로 뒤덮인 백양사 진입도로

위 치(도로명)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군도 17호선)

특 징

- 군도17호선 북하면 약수리 구간 백양사 진입도로로서 도로 양옆으로 입구구간부터 장년의 벛꽃나무와 단풍나무가 늘어서 있음

- 봄에는 도로 양쪽에 터널식으로 벛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꽃과 향기에 취하게 만들고, 가을에는 노령의 정기를 담은 백암산의 기암괴석과 천연기념물인 비자나무 숲의 천연고찰 백양사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어 더욱더 도로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음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백양사

 

 

노령산맥 백암산 자락에는 대한불교조계종 18교구의 본사인 천년가람 백양사와 운문암, 청류암, 천진암 등 10여개의 암자가 자리 잡고 있다. 백양사에는 극락보전, 사천왕문, 대웅전, 소요대사 부도 등 많은 성보문화재를 보유하고 있고 선원, 강원, 율원, 염불원, 종무소를 갖춘 총림사찰로서 수도 정진하는 도량이다.

백암산

 

 

내장산국립공원 남부지역에 위치한 백암산은 옛부터 대한 8경으로 꼽았고 남금강이라고 불리어 오고 있다. 학바위를 중심으로 상왕봉, 도집동, 백학봉, 사자봉, 가인봉으로 이어지는 사계절 산행코스는 등산객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쌍계루, 운문암, 영천굴, 약사암, 감로천, 대웅전, 비자림, 비림(부도), 천진암, 용수탕, 청류암, 봉황대 등 백양 12경과 10월말 애기단풍의 절경은 관광객의 탄식을 자아낸다.

장성호

 

장성, 함평 등 4개 시군의 농촌들녘을 적셔주는 장성호는 백양사 입구에 위치하여 불교인의 방생지로 유명하며, 붕어, 잉어, 쏘가리, 빙어, 자라 등 어족이 풍부하여 사계절 강태공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특히, 주변에 장성호 관광지, 남창계곡이 인접해 있고 시원하게 펼쳐지는 수상스키 등을 즐길 수 있어 전국적인 수상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하조군도에는 너무나도 유명한 진도곽(미역)의 본산지인 독거도와 슬도가 있고 신전 해수욕장과 하조도 등대가 장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