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외작품(78작품)

제 목 : 다도해속의 구름다리 조도대교

위 치(도로명)

- 전남 진도군 조도면 창유리 ~ 맹성리(군도 1호선)

특 징

-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은 서남부 해안에 접한 섬으로만 구성된 대한민국 최대의 섬 밀집지역임

- 다도해속의 구름다리 조도대교는 상조도와 하조도를 연결한 교량으로서 총연장은 진도대교 보다 긴 510m임

- 진도 서남쪽 끝 팽목항에서 배를 타고 서남해상 동부쪽으로 가노라면 대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조도6군도와 주변 섬들이 눈앞에 다가오며, 조도대교를 걸어 중간지점에 다다르면 막힘없이 펼쳐지는 다도해해상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펼쳐짐

- 예술성 우수
 

주변 관광지

관매8경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고시 된 조도 6군도 중의 대표적인 절경의 집산지인 관매도가 있으며, 관매8경인 관매도해수욕장, 방아섬, 돌묘와 꽁돌, 할미중드랭이굴, 하늘다리, 서들바굴폭포, 다리여, 하늘담(벼락바위)이 절경을 이룬다.

관매도에는 천연기념물 212호로 지정된 후박나무가 있으며, 특산물로는 자연산 돌미역, 꽃게, 우럭, 농어 등 싱싱한 자연산 활어가 많이 생산된다.

관매해수욕장

 

 

어디가 바다이고, 어디가 육지인가!

배에서 내려 첫발을 딛으면 동서 2km의 백사장 그 주위를 감싸 안은 듯 전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해수욕장 송림이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하고 토수가 방금 미장이나 한 듯 깨끗함이 도를 넘어 극치에 달한 아름다운 모래사장이 나타난다.

바닷물을 따라 150m를 들어가도 목물밖에 깊지 않은 천혜의 관매해수욕장은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쾌적한 해수욕장이다.

조도6군도

 

쉬미항을 출발하여 10분정도 해상에 이르노라면 가사군도가 북에서 남으로 펼쳐지며, 다양한 기암괴석 암벽의 전시장인 성남군도, 안개가 연기처럼 치솟는 듯 산허릴 휘어 감고 마중이나 나온 듯한 3번째 관문 상조군도 그리고 암초단지가 돌출하여 마치 바다 속에서 솟아오르는 거북이 등짝 같아 보이는 4번째 관문 거차군도를 비롯하여 관매군도, 하조군도의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특히, 하조군도에는 너무나도 유명한 진도곽(미역)의 본산지인 독거도와 슬도가 있고 신전 해수욕장과 하조도 등대가 장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