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16작품)

제 목 : 옥정호 물안개와 호수 주변의 숲이 아름다운 옥정호 순환도로

위 치(도로명)

- 전북 임실군 운암면 운암리 ~ 마암리(지방도 749호선)

특 징

-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 댐으로 인해 생겨난 호수로서 맑고 깨끗한 넓은 호반과 운암대교 그리고 주변 숲과 어우러져 뛰어난 경관을 연출함

- 특히, 옥정호는 일교차가 커서 물안개가 많이 발생하며, 봄·가을에는 그야말로 풍경이 절정을 이루어 보는 순간 턱 하고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장면들이 펼쳐짐

- 옥정호 순환도로변 국사봉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특히 아름다워 종종 사진작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며, 넓은 옥정호 호반에는 어족이 풍부하여 강태공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임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사선대

 

 

오원천의 길이 휘감기던 이곳의 경치가 너무나 아름다워 하늘에서 신선과 선녀들이 내려와 놀았다는 사선대. 오색찬란한 가을 단풍이 어우러진 사선대의 경치는 가히 선경이라 할만하다. 이곳에는 잔디구장을 비롯해 오색분수, 유기장, 조각공원, 산책로와 테니스장, 청소년 수련원을 비롯한 숙박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성수산 자연휴양림

 

 

성수면 성수산의 상이암은 고려 왕건, 조선 태조 이성계와 관련된 개국 설화가 전해오는 곳으로 왕건의 글씨 ‘환희담’, 태조 이성계의 글씨 ‘삼천동’이 보존되고 있다.

또한 산세가 중후하여 계곡이 깊고 맑은 물이 흘러 시원하고 아름다운 골짜기로 가득하고 야영·취사시설 및 산림욕장이 갖춰져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임실읍 백로군락지

 

임실읍 성가부락 뒷산은 해마다 백로 천여마리가 날아들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는 이 백로들은 매년 경칩 때가 되면 때지어 이 곳에 날아들어 서식하다가 남쪽으로 되돌아가고 있다.

이때 5천여 평 되는 소나무 숲에 둥지를 틀고 내려앉은 모습은 선경(仙境)을 방불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