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16작품)

제 목 : 젊음과 도약의 동대구로

위 치(도로명)

-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오거리 ~ MBC 네거리(광역시도 77호선, 동대구로)

특 징

- 동대구로는 대구의 맨해튼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대구발전을 상징하는 폭 70m의 넓은 도로로서 희말라야시다 150여 그루 등 70여종 23천여 그루의 각종 수목류 및 가로수가 식재되어 있음

- 중앙분리대에 심은 희말라야시다(개잎갈나무)는 도심의 청량제 역할을 하며, 겨울에는 눈꽃으로 뒤덮여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자아냄

- 범어내거리에는 보호수로 지정된 500년 수령의 은행나무와 사시사철 꽃을 볼 수 있는 화목류 등이 식재되어 한 폭의 정원같이 가꾸어져 있음

- 30년 이상 대구를 상징하는 도로로서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음

- 미관성 우수
 

주변 관광지

수성유원지

 

 

동대구로와 인접하여 수성못이 위치하고 있으며, 유원지내에는 느티나무, 은행나무, 삼각단풍, 백자작, 백일홍을 비롯한 화목류 30여종 18,000여 그루가 심어져 있어 이태리 포플라 등 자연수림과 조화로운 녹음을 이루는 곳이다. 선남선녀를 비롯한 시민들이 즐겨 찾는 대구 유일의 휴식공간으로 만남과 꿈 그리고 낭만의 광장으로 유명하며, 보트와 각종 유기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국립대구박물관

 

 

1994년 개관한 국립 대구박물관은 3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남지역의 유물 1,3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박물관 내의 민속실은 영남지역 양반들의 가옥이나 생활의식, 신 앙 등을 모형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는 이색적인 공간이며, 고고실에는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의 유물들의 변천과정과 특징을 알기 쉽도록 진열해 두었다.

들안 먹거리타운

 

국제대회와 병행한 특색음식 개발 등 국내·외 방문객 에게 최고의 먹거리를 제공하는 관광 명소로서 먹을거리가 많아 ‘먹자골목’이라 불리기도 한다. 들안길 일대에는 뷔페, 한식, 일식, 갈비, 회 등 다양 한 음식점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며, 특히 국수, 해장국, 보쌈, 장어, 복어 등 한두 가지만 을 취급하는 전문 식당들도 고유의 비법으로 손님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