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1작품)

제 목 : 다리의 향연 창선․삼천포 대교

위 치(도로명)

- 경남 사천시 대방동 ~ 경남 남해군 창선면(국도 3호선)

특 징

- 사천8경 및 남해 12경 중 1경

-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3개의 섬을 연결하는 총연장 3.4km의 연륙교로서5개의 교량(단항교, 삼천포대교, 초양대교, 늑도대교, 창선대교)이 각기 다른 공법으로시공되어 학계나 일반인 모두에게 국내 교량의 전시장 역할 - 천혜의 자연경관 및 조화 있는 형식의 교량건설로 관광효과 극대화에 기여하였으며, 사천시와 남해군간의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 예술성 및 기능성 우수
 

주변 관광지

실안낙조

 

 

실안낙조는 2000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9대 일몰의하나로서 해안에서 보는 바다와 섬을 건너 남해 서산에 지는 저녁노을이 일품이다.

주변의 죽방렴은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원시정치망 어업형태로 이곳에서 어획되는 멸치는 맛과 질이 우수하며, 부채꼴의 참나무 말뚝으로 만든 죽방렴과 섬, 바다 그리고 일몰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남일대 코끼리바위

 

 

신라 말의 대학자 고운 최치원 선생께서 남녘땅 제일의 경치라고 하여 남일대라고 이름이 지어졌다. 코끼리가 물을먹는 듯한 형상의 코끼리바위(象頭鼻岩)와 서부 경남의 유일한 조개껍데기 모래의 해수욕장 그리고 진널전망대는여름철 많은 피서객의 휴양지가 되고 있으며 겨울바다 위를수놓은 갈매기는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와룡산(臥龍山)철죽

 

와룡산(798m)은 높고 낮은 봉우리가 아흔아홉 개로 형성되어 구구연화봉이라고도 전해지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한려수도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와 이를 보려는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5월에 철쭉이 만개하면 온산이 진홍색으로 물드는 장관을 연출한다.